본문 바로가기
일상인듯 취미인듯/여행하기__

일본 - 오사카 난바의 새벽까지 선술집 [아이우에오]

by 데이비드킴 2023. 9. 7.
728x90

<아이우에오 입구쪽 거리모습과 입구에서 이곳 직원이랑>

오사카 난바쪽은 항상 붐비고 저녁에도 사람이 많은 편이지만 뒷골목 쪽이랑 우라난바쪽은 그나마 다닐만 할정도로 여유가 있는 곳이 더러 있습니다. 오사카 첫날 항공편 연착등으로 늦게 도착하여 술한잔하며 식사를 할만한곳을 구글지도로 검색하다가 한국어 완벽하게 소통된다는 아이우에오로 가게되었습니다. 난카이 난바역에서 그리 멀지 않는 거리라 생각되어 캐리어 끌고 걸어갔는데, 멀지도 가깝지도 않는 거리였네요.

<생맥주와 안주류>

우선 너무 더웠던지라 나마비루 두잔을 주문했습니다. 거의 원샷으로 들이켰네요.ㅎㅎ 안주류는 상당히 다양하고, 심야식당처럼 갖고있는 재료로 말만하면 가능한건 다 만들어 주시는것 같습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인 꼬치와 야채볶음 같은걸 시켜봤네요. 닷찌에 앉으면 예전 우리나라 실내포장마차 처럼 속이 보이는 유리냉장고 안에 여러종류의 재료들이 보이고, 그위에 이미 만들어 놓은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냉장고와 조리된 음식들>

이런식으로 되어있는데, 신선도가 필요한 고기류나 생선들은 저 냉장고 안에 들어있고, 이미 조리해놓은 음식들은 저렇게 위에 올려져 있습니다. 위에 있는걸 주문하면 굉장히 빠르게 서빙이 됩니다. 양도 조금씩 나와서 이것저것 먹어보기 좋았네요. 오사카 음식이 전체적으로 짭짤한데 카레는 우리나라에서 먹던 카레와 간이 비슷해서 먹기 좋았습니다.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와 물가지>

주변 사람들을 보니 저 가지요리를 많이 먹더군요..무슨 맛일까 궁금해서 시켜봤습니다. 아스파라거스 베이컨구이는 마요네즈에 찍어먹으니 아주 맛있었습니다. 이정도에서 생맥주를 한 서너잔 먹었던것 같네요.

<가라아게와 소고기 타다키>

맥주는 슬슬 배가 부른거 같아서 하이볼로 종류를 바꾼후 눈앞에 가라아게가 먹음직 스러워 보여서 시켜봤습니다. 소고기 타다키는 옆테이블에서 시키더니 접시에 담아서 저희를 주더군요^^ 가게 전체사람들이 마치 심야식당 같은 분위기를 풍깁니다. 서로 다 알고있는것 같은데, 그렇게 서로 친한척은 하지 않습니다.ㅎㅎ여행객인 우리에겐 굉장히 친절하게 배려해주고, 말이 안통하니 한국말을 너무 잘해서 우리나라 사람인줄 알았던 여직원 분을 통해서 이런저런 얘기도 나눠봅니다.

<그 유명한 야마지키>

여기가 신기한게 작은 이자카야 술집인데 노래방 기계가 있습니다.ㅎㅎ 어느순간 갑자기 한명이 노래를 부르더니 제게도 한곡 하라고 해서 한곡 불렀는데, 옆테이블에서 구하고 싶어도 못한다는 그 야마자키를 한잔 사주셨네요. 사진을 찍으려고 하니 병을 앞에다 세워주셨습니다^^ 맛은 주관적으로 조니워커 블루를 마시는 느낌이었습니다. 노래방 기계는 한국노래도 다 있어요. 스피커 소리도 빵빵해서 술한잔 하고 부르니 노래방에 온 느낌이었습니다.

<카드마술&노래방>

취기가 살짝 올라올때쯤 갑자기 어디서 카드마술사가 등장합니다. 술을 마셔서 그런지 더 신기했네요^^ 여기저기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고, 독일에서 놀러왔다는 베트맨티셔츠를 입은 부부는 옆테이블 일본분과 번역기로 이런저런 얘기를 나눕니다. 혼자온 아저씨옆에 혼자온 젊은 여성분. 그리고 그옆에 젊은 커플, 우리커플, 일본아저씨..독일부부 참 희한한 조합이긴 하지만 다들 마치 일행인것 처럼 서로 노래부르면 박수쳐주고 흥겹게 춤도 추고 정말 즐겁게 첫날을 보냈었네요. 여기가 새벽 4시까지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우린 체력문제로 새벽 1시쯤 넘어서 숙소로 택시잡고 들어갔네요.ㅎㅎ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일본어 한마디도 못해도 모든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한국어 능력시험 1급패스한 여직원이 있고, 손님중에 한국어 잘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습니다. 그리고 난바 중심지와 상당히 가깝고 늦게 까지 영업하는곳 인데도 상당히 저렴합니다. 안주류들은 보통 300엔 정도하는것 같고, 생맥주랑 하이볼이 얼마였는지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지만 이날 이것저것 종류대로 많이도 먹고 술도 꽤많이 마셨는데, 4천엔 정도 나왔던것 같습니다.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오랜만에 재밌게 놀다가 왔네요. 오사카 난바쪽에 가시게 되면 술한잔 하고 싶을때 아이우에오를 한번 들러보세요. 첫날 여기를 가게 되면 줄서지 않아도 되는 맛집들이라던지 다양한 정보도 얻어갈수 있습니다. 노래좀 한다는 분들은 필수코스 입니다.

주소는 구글지도 오사카 아이우에오 검색하면 나옵니다.1 Chome-6-17 Sennichimae, Chuo Ward, Osaka, 542-0074 일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