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인듯 취미인듯/여행하기__

항공권 절약 노하우^^

by 데이비드킴 2008. 5. 11.
728x90

 

해외여행이 요즘은 일반화 되어있다. 젊은친구들도 아르바이트해서 모은돈으로 배낭여행 가고, 20대들도 친구들과 삼삼오오 해외로 여행을 떠나곤 한다. 본인도 매년 2~3회 다녀오곤 하는데...그때마다 계획없이 갑자기 가게 되어서 땡처리 항공권이나 그런 항공권 예약하는 방법을 몰라서 당황했던 적이 있었다. 물론 급해서 그냥 여행사에 다가 맡겨 버리곤 했는데..조금만 신경쓰면 좀더 저렴하고 안락한 여행을 즐길수 있다.

 

여행시 가장 고민하게 되는것이 항공권의 선택이다. 저렴한 항공권을 찾으려면 시간도 많이 들고, 그래서 이번엔 최저가 할인항공권 구입요령을 살펴보기로 했다.

 

우선 땡처리 항공권을 알아봐야 한다. 땡처리 항공권이란..??

여행사가 항공좌석을 미리 전액지불하고 항공사로부터 구매한 항공권이 출발시점 임박하여 잔여좌석으로 남아있을 경우 한정적,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일종의 떨이 판매식 판매방식이다.
보통 여행비수기(4-5월)에 동남아시아지역 전세기 좌석이나 저가항공사 또는 외국 항공사 좌석인 경우가 많으며, 동일 노선의 정상가격 보다 최대 86% 할인 되기도 한다. 그러나 출발 3일 전 갑자기 등장하는 경우가 많고 출발/도착 일정의 변경이 불가한 경우가 많아 계획에 의한 여행에는 적합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는게 단점이긴 하다.

 

다음으로 조기예약 할인항공권에 대해 알아보자..

미국 등 온라인 기반이 활성화 되어있는 국가의 항공사에서 이미 수년 전부터 시행되고 있는 항공권 가격제도로 계획에 의해 여행출발 시점보다 상당히 일찍 구매(보통 출발일 3개월 전)함으로써 고객에게 가격적인 혜택을 부여해주는 항공권 판매방식이다.
일종의 사전예약할인 제도로 여행 성수기(6-8월)의 항공 좌석을 최대 50% 할인 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출발/도착 일정 조정이 가능하고, 특히 여름 성수기에 좌석을 구하기 힘든 미국항공권, 유럽항공권 구매 시 적극 추천한다.

 

공동구매 항공권..

안전하고 경제적인 구매가 장점인 공동구매 항공권은 땡처리항공권과 달리 각국의 항공사에서 다양한 노선이 고르게 등장하여 상대적으로 양질의상품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일반 할인 항공권 보다 10-40% 가량 파격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또 땡처리 항공권과 달리 일반적으로 한달 이전에 공동구매가 시작되므로 계획여행에 적합하다. 공동구매 항공권의 경우 성사율이 중요하기 때문에 최고 성사율을 자랑하는 웹투어를 추천한다. http://www.webtour.com/Oversea/Flight/index.asp
웹투어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각지역 최저가 할인항공권도 즉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삼성카드 사용자라면 더 많은 혜택을 기대할수 있다. 삼성카드 트래블세이브를 이용하면 최고 70만원까지 세이브가 되며, 3개월 무이자....트래블 케어 서비스도 무료지원해준다. 자세한 안내는 링크해놓은 주소로 들어가 보면 된다. http://www.webtour.com/pages/Flights_A/080410_travel_s2.asp

 

 

주 5일근무가 일반화 되어가고, 웰빙시대가 오면서 너도 나도 해외여행을 떠나는 시대가 되었는데, 이왕 가는 해외여행이라면 좀더 저렴하게 다녀오는것이 좋다. 그리고 외국나갔다 온다고 선물보따리 사오는 사람들있는데..이젠 좀 자제 하자. 지금이 뭐 80~90년대도 아니고, 해외여행 다녀왔다고, 양담배..양주..같은거 사오는 시대는 지났다. 그냥 가서 즐기고, 푹~쉬고 그러고 오면 된다.

 

괜히 아는사람들 선물사려다가 시간버리고, 체력낭비할 필요는 없다. 그시간에 그나라 음식을 하나 더 먹어보던지..문화를 더 느껴보던지....그게 돈아깝지 않은 여행이 될것이다.

728x90
반응형

'일상인듯 취미인듯 > 여행하기__'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파캐슬로 떠나는 가족온천여행  (0) 2008.12.22
남한산성....은고개  (0) 2008.08.13
5색5감 웹투어 배낭여행^^  (0) 2008.04.27
대만여행은 비추~  (0) 2008.03.24
푸켓이 최고 입니다.^^  (0) 2008.03.05